회원가입 약관
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광주고등학교 총동문회(이하 "총동문회"라 한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운영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총동문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위 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한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① 본 홈페이지의 서비스는 재경 광주고등학교 총동문회 운영자금으로 제공하고, 본 홈페이지의 운영주체도 재경 광주고등학교 총동문회로 한다.
② 홈페이지 운영자금의 보전을 위해 동문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유치할 수 있다.
③ 서비스의 유지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메니저를 둘 수 있다.
메인 메니저 - 개발업체 개발관련 임직원
서무국 메니저 - 동문회 사무총장, 사무국장, 사무실장
서브 메니저 - 각 기별 총무, 지역별 모임 총무

④ 메니저는 다음의 업무에 임한다.
메인 메니저 - 프로그램 개발 수정 기타 부수업무.
서무국 메니저 - 홈페이지 글 게재, 게재된 글의 관리, 회원D/B 업데이트 등.
서브 메니저 - 회원D/B업데이트, 기별(지역)관련 글 게재, 메인화면배너광고 유치 등
총동문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총동문회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 5 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이 이용신청에 대하여 총동문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총동문회는 신청일 48시간이내에 이용 승낙의 의사를 신청자에게 통지한다.

제 6 조(이용 신청 및 승낙)
① 이용신청은 홈페이지 화면에서 회원가입신청 한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총동문회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한다..
③ 총동문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아니한다.
1. 동문이 아닌 때. 단, 모교에 관여되는 사람은 이용 신청할 수 있다.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이용계약의 종료 )
①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총동문회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된다.
② 회원은 해지의사 발생 시 즉시 총동문회에 회원정보수정에서의 회원탈퇴 신청 또는
E-Mail을 통한 해지 신청을 한다.
③ 총동문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 발생 시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총동창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총동문회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한다.
② 총동문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한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및 이용시간)
① 총동창회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외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총동창회가 별도로 정하는 약정에 따르며 제시하는 일정 요금을 지불하여야 한다.
②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총동문회가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총동문회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총동문회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한다.
2. 총동문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제 10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총동문회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규정에 위반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총동문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제 4 장 권리와 의무

제 12 조 (총동문회의 의무)
① 총동문회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총동문회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③ 총동문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총동문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총동창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② 회원은 총동문회의 사전 동의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다.
또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총동문회에 신고한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시의 기재내용에 대해 진실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총동문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⑥ 회원은 음란물 게재,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⑦ 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⑧ 회원은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⑨ 회원은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일을 할 수 없다.

제 14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사항에 대한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제 15 조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총동문회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총동문회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총동문회는 제 ①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 16 조 (손해배상)
총동문회가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총동문회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 17 조 (면책 조항)
① 총동문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② 총동문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된다.
③ 총동문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④ 총동문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⑤ 총동문회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의 품질 및 장애에 대한 책임은 면제된다.
⑥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총동문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총동문회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① 총동문회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총동문회 또는 회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한다.


부칙
제 1 조 (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11월 11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광주고등학교 총동문회(이하'총동문회')는 본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총동창회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총동창회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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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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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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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현행법상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총동문회는 본 서비스가입 시 반드시 부모님 동의를 받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법정대리인은 어린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총동창회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타. 총동문회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총동문회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총동문회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 름 : 최전호
소속 / 직위 : 재경 광주고등학교 총동문회 사무국장
e-mail : manager-s@ka.or.kr

○ 최초 시행일자 : 2010년 11월 11일